쇼핑몰 채널 API 설정하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타 이커머스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여러개의 이커머스 쇼핑몰 채널에서 통합적으로 판매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부 이커머스 채널별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내용이 모두 다르므로 반드시 가이드 문서에서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쇼핑몰 채널(판매채널) API 란?

윈셀링 솔루션은 각기 타 쇼핑몰(판매채널)의 상품, 주문, CS, 정산 정보 등을 윈셀링으로 가져와 온라인 판매와 오프라인 판매의 효율적인 통합 유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타 쇼핑몰(판매채널)에서 제공하는 API를 통해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쇼핑몰 채널(판매채널) 관리 메뉴 접근하기

윈셀링 SCM 서비스에서 상단의 우측 [판매채널 API] 버튼을 통해 설정 목록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판매채널 API 관리는 각 SCM 최고 마스터 사용자만 접근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분의 설정이 필요할 경우 각 SCM을 사용하는 고객사의 최고 마스터 권한 유저에게 요청하여 주세요.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새창으로 확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채널 추가하기

윈셀링 SCM의 [판매채널 API 관리] 페이지에서 스마트스토어, 네이버페이, 옥션, G마켓, 티몬, 위메프, 쿠팡, 11번가, 인터파크 등 다양한 판매채널의 API 연동 서비스를 사용하기위해 API 설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윈셀링 마스터 계정으로의 로그인 후 SCM 관리자 페이지에 접근합니다.
  2. 페이지 우측 상단의 [판매채널 API] 버튼을 통해 [판매채널 API 관리] 페이지에 접근합니다.
  3. 등록된 판매채널 API 목록에서 목록 우측 상단의 [판매 채널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등록 가능한 판매채널 API 를 선택합니다.
  4. 선택한 판매채널을 각 판매채널 API에 맞게 설정을 진행한 후 설정등록을 진행합니다.
  5. 설정등록이 완료되고 판매채널 목록에서 연동승인여부에 승인처리가 된 것을 확인합니다.

※ 판매채널별 승인 조건이 상이합니다. 대 부분은 등록과 동시에 승인처리가 진행되며 승인되지 않았을 경우 API 설정 수정을 통해 수정을 진행하면 다시 승인처리 진행됩니다.
만약, 제대로 승인처리가 되지 않았을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세요.

판매채널 API 관리페이지의 기능

  1. 연동여부
    사용자가 연동여부 설정에 따라 해당 API 사용을 임시적으로 on/off 형식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사용할 수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2. 상품 API
    사용자가 상품 API 설정에 따라 해당 API 사용을 임시적으로 on/off 형식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사용할 수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주문 API
    사용자가 주문(주문/클레임) API 설정에 따라 해당 API 사용을 임시적으로 on/off 형식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사용할 수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4. CS API
    사용자가 CS(판매자문의/구매후기/CS문의 등) API 설정에 따라 해당 API 사용을 임시적으로 on/off 형식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사용할 수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5. 정산 API
    사용자가 정산(정산정보/배송비정산/판매정산 등) API 설정에 따라 해당 API 사용을 임시적으로 on/off 형식으로 잠시 중단했다가 다시 사용할 수있도록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6. 자동발주
    자동발주기능은 수동/자동/런플상품발주 등 3가지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수동 발주의 경우 주문수집과 동시에 발주처리 되지 않고, 주문목록에서 수동으로 발주처리를 진행하셔야 하며, 자동발주와 런플상품발주는 주문 수집과 동시에 발주 처리가 진행됩니다.
    ※ 런플상품발주 기능은 런플 상품으로 설정된 상품에 한하여 자동 발주를 지원합니다.
  7. 판매기간 자동 연장
    판매기간 자동연장 설정을 진행할 경우 판매채널에 등록된 상품의 판매기간이 7일 미만으로 확인 될 경우 설정된 자동연장 기간에 맞추어 새벽에 일괄 판매기간 연장처리가 진행 됩니다.

제공 쇼핑몰 채널 API 설정 바로가기

윈셀링에서는 아래와 같은 쇼핑몰 채널의 API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판매채널 별 등록에 대한 가이드 문서를 통해 API 설정을 진행하여 주세요.

쇼핑몰 채널(판매채널) API 설정하기

아래 목록을 통해 쇼핑몰 판매채널 API 설정에 대한 가이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채널 제공 API 서비스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CS문의 API 스마트스토어 API 셋팅하기 →
네이버 페이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CS문의 API, 구매후기 API 네이버페이 API 셋팅하기 →
ESM Plus(옥션,G마켓)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CS문의 API, 정산 API 옥션/G마켓 API 셋팅하기 →
11번가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CS문의 API 11번가 API 셋팅하기 →
인터파크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CS문의 API 인터파크 API 셋팅하기 →
티몬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구매후기 API, CS문의 API, 정산 API 티몬 API 셋팅하기 →
위메프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CS문의 API, 정산 API 위메프 API 셋팅하기 →
쿠팡 상품 연동 API, 주문 API, 배송 API, 클레임 API, 상품문의 API, CS문의 API, 정산 API 위메프 API 셋팅하기 →

자동화수집 관리

윈셀링은 부가서비스로 자동화수집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를 위해 자동화 수집 부가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동화서비스 자세히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