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스토어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판매자인가요? 본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스토어에서의 상품관리와, 주문관리, CS관리 그리고 정산까지 모두 한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윈셀링에서 카카오 톡스토어 API 를 활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에서 회원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카카오 계정을 활용하며, '판매자 입점하기'를 통해 카카오 비지니스 통합 회원가입을 통해 입점 후 진행 가능합니다.
카카오비즈니스는 한 번의 약관 동의 및 가입으로 카카오의 여러 비즈니스 서비스를 추가 약관 동의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필수로 전환가입을 하셔야 기존 판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스토어 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비지니스 통합회원'으로 전환/가입이 선행되어야합니다.
카카오쇼핑 판매자 센터(https://shopping-sell.kakao.com/login) ➜ 톡스토어 or 선물하기 입점 신청하기 ➜ 전환가입 안내 페이지 ➜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 가입] 버튼 클릭
카카오톡스토어 비지니스 통합 회원 전환 및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입점신청을 진행해주세요.
출처 : https://ccs.kakao.com/help?service=104&category=293&locale=ko&country_iso=kr
카카오톡스토어 가입 및 입점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윈셀링에서 카카오톡스토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API 설정을 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에서 확인한 내용으로 카카오톡스토어 정보를 세팅합니다.
윈셀링에 카카오톡스토어 API를 설정하기위해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로그인] ➜ [카카오톡스토어 정보관리] ➜ [판매채널 정보] ➜ API 인증키 를 확인합니다.
톡스토어 판메자 센터에서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로그인 ➜ 카카오톡 스토어 ➜ 정보관리 클릭 합니다.
톡스토어 판매자 센터에서 설정된 API 인증키 부분을 확인 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API 인증키 부분에 (윈윈소프트)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반드시 카카오측에 문의를 통해 API키를 초기화 후 윈윈소프트로 API 인증키를 변경할 것을 요청해야합니다.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로그인 ➜ 정보관리 ➜ 하단 우측 고객센터 ➜ 1:1 이메일 문의 ➜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작성 후 문의접수 클릭
반드시 이메일 내용에 API 제휴사 : 윈윈소프트 , 문의 내용에 API초기화를 희망한다는 내용을 포함해주세요.
잠시후 (윈윈소프트)가 노출되면 정상 초기화 및 윈윈소프트 제휴사 설정이 완료 된겁니다.
카카오톡스토어 API 세팅을 완료했다면, 실질적인 연동을 위해 먼저 주소지 정보를 가져와 주소록 템플릿에 저장해야합니다.
윈셀링에서는 1번의 클릭을 통해 카카오톡스토어에 설정하신 주소록 정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윈셀링 SCM 에서 상단 메뉴의 [채널상품관리]-[템플릿 설정]-[주소록 템플릿] 메뉴로 접근합니다.
※ 주소록 템플릿을 가져오지 않을 경우 배송 템플릿 등록에 정상 연동되지 않으며, 상품 연동에 일부분 등록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가져오기처리를 진행해주세요.
주소록 템플릿 목록 상단의 [필독] 항목의 [채널별 주소록 가져오기] 항목에서 [카카오톡스토어] 버튼을 클릭하여 주소록을 가져옵니다.
카카오톡스토어의 경우 윈셀링을 통하여 주소지 정보를 등록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 필수로 작성해야 항목은 [주소지명], [주소지], [연락처], [반품 배송비(편도)], [교환 배송비(왕복)] 항목이 있으며 윈셀링에서 주소지 템플릿을 등록/수정할 경우 카카오톡스토어의 주소지와 자동 연계됩니다.
※ 주소지를 등록하거나 수정할 경우에 카카오톡스토어에 동일하게 적용되어, 연계된 모든 상품들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카카오톡스토어 서비스 이용을 위해 주소지는 최초 1회는 반드시 가져오기 또는 등록을 통해 주소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 에러가 발생했다면 정상적인 API 설정이 안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2개의 대행사 까지만 등록 가능하며, 이전에 다른 솔루션을 사용하셨거나 대행사가 2개 이상이신 경우 API를 재신청해야합니다.
위 사진과 같은 에러를 확인했다면 먼저 API 설정이 잘되었나 확인해야합니다. 정상적인 경우 API인증키 부분에 키값 옆에'(윈윈소프트)'가 노출 됩니다. '(윈윈소프트)'가 없으시다면 인증키
초기화 후 새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카카오쇼핑 판매자 센터(https://shopping-sell.kakao.com/login) ➜ 로그인 후 하단의 고객센터 ➜ 1:1 이메일 문의 ➜ 윈셀링 API 신청 문의 작성하기 ➜ 담당자의 피드백에 맞게 수정해야합니다.
윈셀링을 사용하기 전에 카카오톡스토어에서 등록한 상품이 있을 경우 카카오톡스토어에서 상품을 조회 하여 윈셀링에 상품을 가져와 동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윈셀링을 사용하지 않던 사용자가 기존의 판매채널 SCM에서 등록한 상품을, 윈셀링에 가져와 등록하여 윈셀링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는 기능입니다.
※ 상품을 가져오기 전에 주소지 템플릿 가져오기를 진행해주세요.
소량 상품 가져오기는 카카오톡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상품 목록 API를 통해 다이렉트 조회하여 상품을 가져오는 페이지입니다.
※ 이미 등록된 상품이 많아 상품 개수가 100개 이상일 경우 [상품 가져오기 (대규모)] 를 사용해주세요.
대규모 상품 가져오기는 미리 상품 목록을 일괄 가져온 뒤 조회된 상품을 기준하여 상품을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 이미 등록된 상품이 적어 상품 개수가 100개 이하일 경우 [상품 가져오기 (소규모)] 를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