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 서비스의 서비스 기본 설정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 가이드에서는 서비스 설정에 대한 모든 기능을 알아보는 항목입니다.
설정 페이지 접근하기
설정 페이지는 윈셀링 SELLER OFFICE의 우측 상단 메뉴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는 각 업체의 관리자만 접근 가능합니다.
설정 메뉴 접근하기
WinSeller Office 윈셀링 셀러오피스에서 우측 상단의 마이이페이지 옆의 [설정] 버튼을 통해 해당 메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페이지에는 각 업체의 관리자만 접근 가능한 부분이므로 설정 페이지 접근이 필요할 경우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사용해 주세요. ※ 모바일의 경우 상단 메뉴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설정메뉴의 중분류
설정 페이지에 접근하시면 좌측 메뉴에 설정 항목이 노출됩니다. 이부분에서 노출되는 항목은 [환경설정], [운영관리], [로그관리], [API 관리], [클라우드 관리]의 메뉴의 중분류를 통해 분류 되어있습니다. ※ 설정 페이지를 통한 기본 설정 값은 한번 설정해두면 꾸준히 사용되는 항목들이 많기 때문에 서비스 가입 이후 가장 먼저 설정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환경설정
환경 설정 메뉴에는 [서비스정보], [서비스 계정 관리], [상품/주문 설정], [서비스 포인트] 항목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인 서비스 설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서비스의 기본정보 또는 접근 권한이나 상품, 주문의 정책 설정 그리고 서비스 포인트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운영관리
운영관리 메뉴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를 사용하며 귀하의 온라인 유통운영의 효율적인 기능에 대한 설정 내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알림설정, SMS, 메일링, 카카오 알림톡, 택배연동설정, 엑셀 양식 설정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그관리
로그 관리 항목은 서비스를 같이 사용하는 사용자 ID별로의 접근 로그 부터 판매채널 연동로그 그리고 OPENAPI 연동 로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채널 연동로그 및 OPENAPI 연동로그의 경우 로그 데이터의 양이 많기 때문에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사용량이 많을 수 있습니다.
API 관리
API 관리 항목은 OPENAPI 사용자에 따라 OPENAPI를 설정하거나 여러 판매채널을 등록하고 설정하거나 또는 자동화수집모듈의 스케쥴링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OPENAPI 및 자동화 수집모듈의 경우 부가서비스가 설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관리
클라우드를 통해서 업로드된 파일을 관리하고 데이터베이스를 최적화 하여 클라우드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환경 설정 중메뉴에서는 [서비스정보], [서비스 계정관리], [상품/주문 설정], [서비스포인트] 항목의 소메뉴가 제공됩니다.
환경 설정 페이지에서는 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설정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정보
서비스 정보 메뉴에서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설정 정보와 관리자 정보 그리고 접근 허용 IP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서비스 이용 정보
서비스 이용정보 메뉴는 서비스에 대한 가장 기초되는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부분적으로 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량
실제 서비스 이달 이용량을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부가서비스 목록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부가 서비스 목록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정보
서비스의 기본 관리자 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접근 허용 IP 설정
윈셀링 Seller Office 접근에 대해여 접속 가능한 IP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계정 관리
서비스 계정관리는 내 업체 사용자별로 서비스에 대한 접근 권한과 메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하는 페이지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업체 사용자 목록
서비스 계정관리에서 노출되는 업체 사용자 목록에서 서비스 접근권한을 설정해야 실질적인 접근이 허용 됩니다. ※ 업체 계정만 추가하고 서비스 계정 관리에서 접근권한을 허용하지 않을 경우 셀러 오피스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계정권한그룹
서비스에 메뉴에 대한 권한을 그룹별로 설정하여 저장해두고 해당 설정을 각 서비스 사용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상품/주문 설정
상품/주문 설정은 윈셀링에서 서비스의 상품 및 주문 운용의 기본적인 설정을 적용하는 메뉴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상품 설정
판매자 내부코드 사용여부, 상품매입처 연동 사용여부, 재고관리사용여부, 자동화 운영 사용여부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문 설정
주문/클레임/CS 알림설정여부, 자동화 설정여부, 개인정보관리, 주문재고관리 연동 여부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포인트
서비스 운용시에 발생하는 SMS나 서비스 연장, 작업카운트 구매, 서비스 변경시 발생하는 과금비용에 대하여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서비스 포인트의 사용내역을 제공합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서비스 포인트 사용내역
서비스 포인트의 사용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운영 관리
운영 관리 중메뉴에서는 [알림 설정], [엑셀 양식 설정] 항목의 소메뉴가 제공됩니다.
또한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따라 운영 관리 추가 메뉴가 노출됩니다.
알림 설정
서비스 정보 메뉴에서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설정 정보와 관리자 정보 그리고 접근 허용 IP 설정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알람 발송 타입 설정
알람 발송 설정을 위한 타입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알람 설정 내역
알람 설정 별로의 설정 내역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엑셀 양식 설정
서비스 계정관리는 내 업체 사용자별로 서비스에 대한 접근 권한과 메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설정하는 페이지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엑셀 양식이란?
· 엑셀 양식은 엑셀 다운로드 또는 업로드를 통해 서비스 통합 관리를 위한 서비스 입니다.
· 사용자는 자신의 엑셀 양식을 설정하여 고객관리, 상품관리, 채널상품관리, 주문관리, 유통관리, 정산관리, 분석관리 등 각기 제공되는 서비스에서 엑셀 다운로드 및 업로드 양식을 본 서비스를 통해 손쉬운 엑셀 양식 생성이 가능합니다.
양식종류
현재 양식은 주문목록, 배송대상 송장 목록 다운로드, SKU 상품목록, 채널 상품목록이 제공됩니다.
운영 관련 부가서비스 메뉴
운영을 위해 제공되는 부가서비스의 사용여부에 따라 설정이 가능한 항목의 부가서비스 관련 메뉴입니다. ※ 부가서비스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SMS 설정
윈셀링에서 고객에게 SMS 발송하기 위해서 설정하는 서비스가 SMS 부가서비스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메일링 설정
알림 설정 및 고객관리를 통한 대량 광고메일을 발송하는 경우에 활용되는 메일링 설정 기능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카카오톡 설정
카카오 채널을 활용하는 서비스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전송 부가서비스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택배 연동 설정
택배 송장 출력 및 송장번호 발부에 대한 API 연동 설정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미니몰 부가서비스 메뉴
윈셀링에서 추후 개발 예정인 미니몰 서비스에 대한 부가서비스 메뉴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사이트 설정
미니몰 사이트 설정하는 페이지로 추후 제공 예정입니다.
PG 연동 설정
미니몰 PG 결제사 연동에 대한 항목으로 추후 제공 예정입니다.
로그 관리
로그 관리 중메뉴에서는 [관리자 페이징 로그], [판매채널 연동 로그] 항목의 소메뉴가 제공됩니다.
또한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따라 운영 관리 추가 메뉴가 노출됩니다.
일반 로그
일반 사용자의 로그는 [관리자 페이징 로그], [판매채널 연동 로그]가 있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관리자 페이징 로그
서비스 사용자의 윈셀링 SELLER OFFICE의 페이징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채널 연동 로그
판매채널에 이번달 연동한 연동 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PEN API 부가서비스 연동 로그
OPENAPI 연동에 대한 연동 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미니몰 부가서비스 로그
미니몰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로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미니몰 서비스는 추후 제공 예정. ※ 부가서비스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쇼핑몰 로그인 로그
미니몰 회원 로그인 로그 입니다.
쇼핑몰 페이징 로그
미니몰 접근 페이징 로그입니다.
API 관리
API 관리 중메뉴에서는 [판매채널 API 관리] 항목의 소메뉴가 제공됩니다.
또한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따라 운영 관리 추가 메뉴가 노출됩니다.
판매채널 API 관리
윈셀링에서 연계하여 사용할 유통채널인 판매채널의 API 정보를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오픈 API
OPENAPI 연동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자동화 수집 설정
자동화 수집 설정을 사용할 경우 제공되는 메뉴로 자동화 주문/클레임/CS/정산 데이터의 수집 설정이 가능합니다. ※ 부가서비스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메뉴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상세 가이드 보기]
클라우드 관리
클라우드 관리 중메뉴에서는 [업로드 파일 관리],[데이터베이스 관리] 항목의 소메뉴가 제공됩니다.
또한 사용 중인 부가서비스에 따라 운영 관리 추가 메뉴가 노출됩니다.